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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_전체
  • Q.

    [밥솥][무압 밥솥] 밥솥을 깨끗하게 관리하고 싶어요.

    A.
    ■ 내솥
    주방용 세제와 부드러운 천이나 스펀지로 닦아 깨끗한 물에 헹구어 주시고 마른헝겁으로 물기를 
    제거한 후 사용해주세요. 

    내솥 코팅 손상이 더 빨라 질 수 있는 아래와 같은 사용은 금지하여 주세요
    ① 쌀을 세척시 별도 용기가 아닌 내솥에 쌀을 넣어 세척 하지 마세요.
    ② 숟가락, 젓가락, 칼, 가위 등 식기를 내솥에 넣어 보관 및 세척 하지 마세요
    ③ 금속성 소재의 주걱이나 숟가락으로 밥을 푸지 마세요.
    ④ 별도 용기에 씻은 쌀을 내솥에 옮겨담을때 용기를 내솥에 부딪혀 옮기거나 내려치치 마세요.
    ⑤ 내솥안에 스테인리스 찜 받침대를 사용하여 조리 하지 마세요.
    이 외 이 외 내솥 코팅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사용을 금지하여 주세요.
    ※ 내솥의 코팅이 손상되었을 때에는 내솥 교체 후 사용해주세요.


    ■ 물받이
    물받이를 수시로 분리하여 깨끗하게 청소해주세요
    고인 물을 주기적으로 제거·세척하지 않을 경우 벌레 꼬임, 물 넘침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주방용 중성 세제와 스폰지로 깨끗하게 세척해 주시고 마른 헝겁으로 닦아 사용해 주세요.


    ■ 클린커버 (속뚜껑/내솥뚜껑)
    클린커버는 뚜껑에서 분리하여 자주 세척한 후 건조하여 뚜껑에 장착하여 주세요
    청소를 하지 않으면 보온 중에 냄새가 나는 원인이 됩니다.
    (반드시 전원 플러그를 빼고 본체에 열이 식고 난 후 청소해 주세요.)
    * 클린커버 분리 방법은 모델에 따라 상이합니다.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여 주세요.


    ■ 스팀커버(스팀캡or증기구) *  적용 모델에 해당됩니다. 
    뚜껑에서 떼어 낸 후 분리하여 주방용 중성세제와 부드러운 처이나 스폰지로 세척하여 주세요.
    스팀커버 재 조립 후 뚜껑부에 꾹 눌러 단단히 고정해주세요.
    * 스팀커버(스팀캡) 분리/조립 방법은 모델에 따라 상이합니다.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여 주세요.


    ■ 제품 외관
    제품 외관에 물기나 기름등 이물이 물은 경우에는 즉시 마른헝겁으로 닦아 사용해주세요.
    * 제품을 물 세척 하지 마세요. 감전 및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 강력 세정제를 사용하여 닦아내지 마세요. 외관 광택 손상 및 변색, 코팅 손상이 될 수 있습니다.


    ■ 본체 내부
    내솥을 꺼낸 후 물을 꼭 짠 행주로 바닥면의 밥알 및 이물질을 제거하여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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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결이 되지 않으셨나요?
    → 전문 서비스엔지니어를 통한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77-2797 또는 홈페이지[고객센터→A/S신청] 통해 출장 접수가 가능하며 
         서비스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점검을 받으실 경우 홈페이지[고객센터→A/S안내→A/S센터찾기]에서
         서비스센터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가이드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내용과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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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밥솥][무압 밥솥] 진밥이 돼요 된밥이 돼요

    A.
    제품에 따라 적용 된 프로그램이 상이하기 때문에 쌀은 계량컵으로 계량을 하여 담아주시고,
    물은 내솥의 물눈금에 맞추어 취사해 주셔야 합니다.
    정량 취사를 하지 않을 경우 진밥이 되거나 된밥이 되는 등 취반 상태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전자식 무압 밥솥 (메뉴 선택, 취사 및 예약 등 버튼이 있는 제품)
    < 쌀/물 계량 방법 >
    - 쌀 계량 : 구성품으로 동봉 된 계량컵 이용해 주시고 곡물을 가득 담은 뒤 깎아서 한 컵이 1인분입니다.
    - 물 계량 : 세척 한 쌀을 내솥에 담은 후 물을 채워넣어 주세요. 
      ① 사용한 곡물(메뉴)에 맞는 내솥 눈금을 찾아주세요. (백미/잡곡/현미 등)
      ② 계량한 쌀 컵의 개수에 해당 하는 눈금까지 물을 넣어주세요.
          (ex 계량컵으로 백미 2컵을 넣었다면 백미 눈금 숫자 2의 눈금까지 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
      * 물은 계량컵을 이용해 계량하지 않고 물 눈금을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 모델명 알고리즘이 상이하여 노하우로 첫 취사시 취사 상태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쌀의 함수량에 따라 취반 상태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쌀을 변경하셨다면 쌀에 따라 물을 가감하여 취사해 주세요.

    Q. 곡식에 맞는 메뉴를 선택하셨나요?
    메뉴에 따라 설정 된 값이 상이하기 때문에 사용하시는 곡식에 맞는 메뉴를 사용하셔야 맛있는 밥이 됩니다. 

    ■ 기계식 무압 밥솥 (스위치 혹은 한개의 버튼으로 간단히 취사하는 제품)
    < 쌀/물 계량 방법 >
    - 쌀 계량 : 구성품으로 동봉 된 계량컵 이용해 주시고 곡물을 가득 담은 뒤 깎아서 한 컵이 1인분입니다.
    - 물 계량 : 세척 한 쌀을 내솥에 담은 후 물을 채워넣어 주세요. 
      계량한 쌀 컵의 개수에 해당 하는 눈금까지 물을 넣어주세요.
       (ex 계량컵으로 백미 2컵을 넣었다면 눈금 숫자 2의 눈금까지 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
      * 물은 계량컵을 이용해 계량하지 않고 물 눈금을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 모델명 알고리즘이 상이하여 노하우로 첫 취사시 취사 상태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쌀의 함수량에 따라 취반 상태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쌀을 변경하셨다면 쌀에 따라 물을 가감하여 취사해 주세요.


    Q. 정상 취사되다가 갑자기 취반상태가 좋지 않나요?
    정확한 확인을 위하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한 제품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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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결이 되지 않으셨나요?
    → 전문 서비스엔지니어를 통한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77-2797 또는 홈페이지[고객센터→A/S신청] 통해 출장 접수가 가능하며 
         서비스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점검을 받으실 경우 홈페이지[고객센터→A/S안내→A/S센터찾기]에서
         서비스센터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가이드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내용과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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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밥솥][무압 밥솥] 취사 또는 보온중 딱딱소리가 나요

    A.

    Q. 내솥에 물기가 묻어있지는 않나요?

    내솥에 물기가 묻어있을 경우 밥솥 내부 열판이 가열되면서 내솥 표면의 물기가 함께 가열되어 '딱딱', '타닥' 소리가 발생 될 수 있습니다. 

    내솥 표면의 물기를 닦아 사용해 주세요.

     

    Q. 표시창이 있는 무압 밥솥 (전자식)

    취사나 보온중에 딱딱, 탁탁하는 소리가 발생 된다면 밥솥 내부에 장착 되어 있는 전류를 제어하는 부품인 릴레이가 작동할 때 발생하는 소리입니다.

    우리나라는 전압 220V를 사용하고 있는데 220V가 일정하게 유지가 되는 것이 아니라 ±15% 정도의 허용되는 오차 범위가 있습니다.

    220V를 맞추기 위해 전압에 변화가 생길 때 과전류가 흐르게 되는데, 이때 릴레이라는 부품이 작동하여 전류를 제어하게 됩니다. 

    릴레이가 작동할때 딱딱, 탁탁하는 소리가 발생하게 됩니다.  

     

    Q. 표시창이 없는 무압 밥솥 (기계식)

    정확한 확인을 위해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제품 점검을 받아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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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결이 되지 않으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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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점검을 받으실 경우 홈페이지[고객센터→A/S안내→A/S센터찾기]에서

         서비스센터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가이드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내용과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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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밥솥][압력 밥솥] 밥솥을 해외에서 사용하고 싶어요.

    A.
    Q. 해당 국가의 전압과 주파수를확인하셨나요?
    압력밥솥은 전압이 220V 주파수가 60Hz인 국내 전용으로 생산 된 제품으로 해외에서는 사용이
    어렵습니다.  

    * 사용하시는 국가의 전압과 주파수가 맞더라도 전압과 주파수가 불안정하거나 미세 전압/주파수
      차이가 있어 내구성에 영향을 줄수 있어 해외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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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결이 되지 않으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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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밥솥][압력 밥솥] 고압/저압은 어떤 경우에 사용하나요?

    A.
    이중압력 밥솥은 압력조절 버튼을 눌러 저압 또는 고압모드를 설정하신 후 메뉴를 선택하시는 제품으로
    잡곡 취사를 하실 경우 잡곡 메뉴는 고압모드이기 때문에 압력조절 버튼을 눌러서 고압모드로 
    선택하신 후에 메뉴 버튼을 눌러서 잡곡을 선택하시고 취사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고압 메뉴 : 백미찰진밥 → 백미고슬밥 → 백미쾌속 → 잡곡 → 잡곡쾌속 → 현미 → 귀리밥 
                  → 누룽지 → 영양찜 → 이유식 순으로 선택 됨
    저압 메뉴 : 냉동보관밥 → 슬로우쿡 순으로 선택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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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결이 되지 않으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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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밥솥][공통] 전원이 안들어 와요

    A.


    Q. 전원 플러그가 콘센트에 잘 꽂혀 있나요?

    전원 플러스가 제대로 꽂혀있지 않을 경우 전원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정확히 꽂아주세요.

     

    Q. 다른 단독(벽면)콘센트에 꽂아 보셨나요?

    간혹 콘센트 자체 불량으로 다른 콘센트에 꽂을 경우 정상작동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단독(벽면) 콘센트에 꽂아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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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결이 되지 않으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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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밥솥][IH,IR 밥솥] IH와 IR은 무엇이 다른가요.

    A.
    IH 압력밥솥은 내부에 코일을 감아 코일과 내솥이 반응해 통가열되는 방식을 의미하고
    IR 압력밥솥은 앞서 말씀드린 IH압력밥솥 내부 바닥부에 IR적외선 센서가 적용된 제품입니다. 

    IR센서는 초정밀 불조절 센서라고 해서 적외선을 이용해 내솥의 온도를 정밀하게 감지하기 때문에 
    기존 밥솥에는 적용 되지 않은 뚝배기밥,돌솥밥 메뉴도 조리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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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결이 되지 않으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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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센터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가이드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내용과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
  • Q.

    [밥솥][IH,IR,압력 밥솥] 한국에서 구입해서 해외에서 사용중에 고장이 났어요.

    A.
    사용하시는 제품의 모델명, 국가명 확인 후 전국 콜센터 1577-2797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국가별 서비스 처리방법이 상이하여 고객님의 상황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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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결이 되지 않으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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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점검을 받으실 경우 홈페이지[고객센터→A/S안내→A/S센터찾기]에서
       서비스센터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가이드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내용과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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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밥솥][IH,IR 밥솥] 밥솥을 해외에서 사용하고 싶어요.

    A.
    Q. 해당 국가의 전압과 주파수를 확인하셨나요?

    쿠첸의 대부분의 IH압력밥솥은 전압이 198~242V, 주파수가 50~60Hz인 국가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져가시려는 나라의 전압과 주파수를 확인해주세요.

    * 미국, 중국에 서비스센터가 있으며 수출용이 아닌 제품의 경우 AS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 한국 내수용 제품을 해외에서 사용 중 고장 증상이 발생시 무상서비스 기간에 관계 없이 유상 서비스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 현지에서 수리가 안 될 경우 국내로 제품을 보내시어 국내서비스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받으셔야 할 수 있습니다. 
    * 해외 사용 중 서비스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국 콜센터 1577-2797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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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결이 되지 않으셨나요?
    → 전문 서비스엔지니어를 통한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77-2797 또는 홈페이지[고객센터→A/S신청] 통해 출장 접수가 가능하며 
       서비스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점검을 받으실 경우 홈페이지[고객센터→A/S안내→A/S센터찾기]에서
        서비스센터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가이드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내용과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
  • Q.

    [밥솥][IH,IR,압력 밥솥] 취사 중에 증기배출구로 증기가 나와요

    A.

    Q. 밥맛조절을 하셨나요?

    찰진백미, 고슬백미 등 밥맛을 조절 하는 경우 취사하는 도중 증기 배출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는 내솥의 내부 압력을 맞추기 위한 정상적인 작동입니다 * 취사 상태 및 압력에 따라 증기 배출 횟수가 상이 할 수 있습니다.

     

    --- 해결이 되지 않으셨나요? → 전문 서비스엔지니어를 통한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77-2797 또는 홈페이지[고객센터→A/S신청] 통해 출장 접수가 가능하며     서비스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점검을 받으실 경우 홈페이지[고객센터→A/S안내→A/S센터찾기]에서 서비스센터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가이드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내용과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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