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공지사항/고객센터

자주묻는 질문_전체
  • Q.

    [밥솥]구입초기에 취사 중에 타는 냄새가 나요.

    A.

    새 제품을 구입하시면 사용 중에 플라스틱 타는 냄새(고무 타는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 사용시 점차 완화되는 증상이나 제품 점검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상담실(1577-2797) 또는 [홈페이지>고객센터>AS신청하기]로 출장접수를 요청해 주시거나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문의하시면 처리방법에 대해 안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Q.

    [밥솥]스테인리스 내솥은 다른 내솥과 호환이 가능한가요?

    A.

     

    스테인리스 내솥은 구입시 적용된 밥솥에만 사용하셔야 합니다. 
    오랜 실험을 통해 해당 밥솥에 최적화된 알고리즘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다른 밥솥에 사용하시거나 권장하지 않은 방법으로 이용시 문제가 발생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품목은 호환이 가능하며 정확한 내용은 해당 모델의 상세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브레인, 그레인, 듀얼프로 등)
    쿠첸몰 소모품/기타 카테고리에서 내솥의 재질, 밥솥의 인분수를 확인하여 구매해 주시거나
    서비스센터를 통하여 구입관련 안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위치 및 전화번호는 [고객센터→A/S안내→A/S센터 찾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 Q.

    [밥솥]내솥에 물때/ 무지개 빛 얼룩이 생겼어요

    A.

     

    스테인리스 내솥은 코팅이 없는 내솥으로 취사 또는 요리후 일부 음식물에 포함된 미네랄 성분이 
    내솥에 남아 물때 또는 무지개 빛 얼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물때 또는 무지개 빛 얼룩은 인체에 무해합니다.)

    TIP, 물때 또는 무지개 빛 얼룩은 충분한 양의 식초 또는 레몬즙을 마른천에 적셔 닦아 주시면 얼룩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Q.

    [밥솥]스테인리스 내솥 세척은 어떻게 하나요?

    A.

     

    초기 제품 사용전 내솥에 미세한 먼지(연마제)가 묻어 나올수 있으므로 자동세척 기능과 중성세제로
    먼지(연마제)가 나오지 않을 때까지 부드러운 수세미로 깨끗이 닦은 후 사용해 주세요~

     

  • Q.

    [밥솥]내솥 코팅이 벗겨졌어요.

    A.

    내솥 코팅은 제품 사용횟수나 사용방법에 따라 손상될 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처리방안은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문의 또는 방문하여 제품 확인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서비스센터는 [홈페이지>고객센터>AS센터찾기]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Q.

    [밥솥]뚜껑이 닫히지 않아요.

    A.

    확인사항 : 내솥이 밥솥 안에 바르게 넣어져 있나요? 

    조치사항 : 내솥을 제품 양옆의 홈에 맞추어 넣어 주세요.

     

    확인사항 : 뚜껑 잠금 손잡이의 표시가 "잠금"을 가리키고 있지 않습니까?

    조치사항 : 뚜껑 잠금 손잡이를 "열림"상태로 놓고 닫아 주십시오.

  • Q.

    [밥솥]밥이 되지 않아요.

    A.

    확인사항 :"취사" 버튼을 누르셨습니까? 

    조치사항 : 원하는 메뉴선택 후 "취사"버튼을 눌러 취사로 표시 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확인사항 : 표시부에 에러가 표시되지는 않았습니까? (ER1, ER2, ER3 등)

    조치사항 : 에러가 발생된 경우에는 정확한 확인을 위해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77-2797 또는 홈페이지[고객센터→A/S신청] 통해 출장접수가 가능하며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실 예정이라면 홈페이지[고객센터→A/S안내→A/S센터찾기]에서 서비스센터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

    [밥솥]밥이 너무 질거나 된밥이 돼요.

    A.

    확인사항 : 메뉴 선택은 맞게 하셨습니까?

    조치사항 : 취사를 원하시는 곡물에 맞는 메뉴를 바르게 선택해주십시오.

    확인사항 : 물 조절은 정확히 하셨습니까?
    조치사항 : 선택한 메뉴에 맞게 계량컵 (쌀양)의 개수에 맞춰 정해진 눈금에 물을 맞춰주십시오.
  • Q.

    [밥솥]콩 (잡곡)이 설익어요.

    A.

    확인사항 : 메뉴 선택은 맞게 하셨습니까? 

    조치사항 : 백미로 선택이 되어 있는 경우 설익을 수 있으니 콩밥(잡곡)메뉴로 선택하여 주십시오.
     
    확인사항 : 콩 (잡곡)이 너무 마르지 않았습니까?
    조치사항 : 콩 (잡곡)을 불리거나 삶아서 "현미,잡곡,콩밥"메뉴에서 취사를 하십시오. 
                잡곡의 종류에 따라 설 익을 수도 있습니다.
  • Q.

    [밥솥]밥이 설익거나 푸석해요. 또는 층 밥이 돼요.

    A.

    확인사항 : 계량컵을 사용하셨습니까? 

    조치사항 : 쌀과 물의 양이 제대로 계량되지 않았을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계량컵을 사용하여 취사하여주십시오.

    확인사항 : 쌀을 개봉한지 오래되어 너무 말라 있지 않습니까?
    조치사항 : 쌀이 말라있는경우 계량컵을 정확히 사용하더라도 설익거나 푸석할수있습니다.
    물을 반 눈금 정도 더 넣고 취사하십시오.

    확인사항 : 물 조절은 제대로 하셨습니까?
    조치사항 : 쌀의 양에 따라 측정 눈금에 맞게 수위조절을 하여 주십시오.

    사용설명서에 기재된 "맛있는 밥을 지으려면(취사전 준비사항)"을 읽어 보신 후 취사를 하십시오.
더보기 +
글쓰기
카카오 1:1 하트